디지털 마케터의 고민 :: 스터디파이 잘팔리는 글쓰기 수강 후기
본문으로 바로가기

스터디파이 박은정 편집장의 '잘팔리는 글쓰기' 수강 후기


잘 팔리는 글쓰기 완강

완강! 내돈 139,000원 주고 수강한 강의 후기

'잘 팔리는 글쓰기' 강의 구매 계기

평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쓰는 것에는 자신 있었지만 고객이 매력적으로 느끼는 글은 잘 쓰지 못한다고 생각했다.  랜딩페이지의 글을 어떻게 쓰면 더 구매전환이 잘 일어날까 고민하던 찰나에 박은정 편집장의 잘팔리는 글쓰기 SNS 광고를 보게 되었고 여윳돈이 생기자마자 질러 버렸다.


강의 수강권은 어떤게 있나?

기본 패키지: 4개월 수강권 + 강의 학습노트

수강권과 모든 강의 내용인 담긴 강의 학습 노트만 제공한다. 나는 코칭받을 글이 따로 없어서 이 패키지를 구매했다. 13만 9천원. 싼 가격은 아니다.


실속 패키지: 5개월 수강권 + 강의 학습노트 + 4회 코칭권

기본 패키지에 박은정 편집장의 4회 코칭권이 추가된 패키지다. 매 강의마다 학습 미션이 있고 그중 3,4,7,8강 학습 미션을 제출하면 피드백 해주는 것 같다. 코칭해주는 시즌이 있으니 잘 확인하고 구매해야 한다! 239000원 다소 비싼 감이 있다.


코칭 패키지: 6개월 수강권 + 강의 학습노트 + 학습 미션 코칭 4회 + A4 1장 분량 글쓰기 코칭 3회

실속 패키지에 자신이 쓴 글을 피드백 3회 받을 수 있다. 코칭 받을 수 있는 시즌이 있으니 잘 확인해보고 구매해야 한다. 가격은 359,000원. 모든 챕터 미션을 완수하고 코칭까지 끝내면 50,000원을 환급해준다고 한다.



이번 강의의 특징과 커리큘럼은?

chapter 4 까지는 글쓰기 전략 기획 부분이고 chapter 5부터 8까지는 글을 어떻게쓰는지 알려주는 전술 부분이다. 
전략 기획 부분인 chapter 4까지는 글을 어떻게 전략적으로 써야하는지 알 수 있어서 많은 부분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으나
전술 부분인 chapter 5 부터는 마케터의 글쓰기와는 조금 동떨어져 있어 조금 아쉬웠다.
마케터는 상품을 잘 파는 글을 써야하는데 강의는 글 자체가 잘 팔리는 방법을 설명하고 있다. 구매행동을 유발하는 글쓰기 강의는 아니여서 조금 아쉽다. 하지만! 자주 실수하는 부분과 퇴고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점은 아주 좋았다. 


이런 분들에게 추천!⭕

◎ 브런치에 글을 써서 작가가 되고 싶은 분
◎ 수익형 블로그 또는 에세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은 분
◎ 잡지 또는 개인 서적을 독립출판 준비중이신 작가분


이런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아요❌

◎ 상업적인 글쓰기를 해야하는 마케터
◎ 한 문장으로 어필해야하는 카피라이터
◎ 제품 상세페이지의 글을 써야하는 마케터

상업적인 글쓰기를 고민하고 있는 마케터나 예비 마케터라면 아래의 책을 추천한다.

마케터라면 꼭 읽어 봤으면 하는 책 <마케터의 문장> 리뷰 보러가기->